목사님, 저는 재림교회에 무슨 오류가 있는지 잘 모르겠는데, 사람들은 자꾸 우리 교회를 이단이라고 합니다. 왜 그런 걸까요? 같은 성경을 공부하고, 안식일이 …
안녕하세요. 저는 성악을 전공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그래서 턱시도를 입고 나비넥타이를 할 때가 자주 있습니다. 그런데 ‘교회증언’ 1권 252p에서 화잇 부인…
안녕하세요. 저는 성악을 전공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그래서 턱시도를 입고 나비넥타이를 할 때가 자주 있습니다. 그런데 ‘교회증언’ 1권 252p에서 화잇 부인…
학창시절 자율학습이나 보충수업이 없는 안식일 오후 학교 뒷산에 기도의 동산을 만들었습니다. 최근 이 얘기를 하니 한 분은 안식일을 범한 것이라고 지적하셨…
얼마 전 유튜브를 통해서 ‘잘못 알려진 역사적 사실’이란 영상을 봤습니다. 그 영상에선 예수님은 백인으로 알려졌지만 사실과는 다르다고 주장하더군요. 늘 …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출석하는 교회에서 1,2부로 나눠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속한 청년반은 11시 30분부터 드리는 2부 예배에 참석합니다. 그런데 이렇…
최근 들어 건강을 위해 비타민을 비롯해 몇 가지 영양제를 챙겨먹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라도 면역력을 키워야할 것 같거든요. 그런데 얼마 전 약 성분에 돼…
코로나19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각시대의대쟁투’를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저자 서문을 보니 2500년 동안은 말씀을 기록하지 …
안녕하세요. 목사님? 저는 개인적으로 드럼 연주하는 걸 좋아합니다. 그런데 교회에선 드럼은 은혜스럽지 않다며 별로 좋지 않게 생각하더군요. 그런데 저는 드…
코로나19로 기독교에 대한 신뢰가 바닥을 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도하기도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지금은 전도하는 것이 일종의 무례이며, 전도할 때가 아니…
목사님, 다니엘서를 보면 다니엘은 본래 이름인 다니엘로 기록돼 있지만 대부분 세 친구는 바벨론식 이름으로 기록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니엘서를 다니엘이 …
올해 전역하고 복학한 대학생입니다.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몸은 편할지 모르지만, 머릿속은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
한국은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관심 없던 정치에 눈이 가는 것을 느낍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재림성도는 기본적으로 정치…
안녕하세요. 목사님, 한국은 코로나19 때문에 집에만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창밖을 통해보니 어느덧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됐습니다. 그러다 문득 궁금증이 생겼…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방송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다 문득 우리가 드리는 예배는 교독문 낭독, 찬미, 회중기도 등 다양한 순서로 구성된 지금의 예배…
코로나19로 인해 방송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다 다양한 순서로 구성된 지금의 예배 순서가 언제 확립됐는지 궁금해 졌습니다. 그리고 순서엔 어떤 의…
‘나니아 연대기’란 소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가 기독교 저술가로 유명한 C. S. 루이스더군요. 알아보니 ‘나니아 연대기’는 예수님의 이야기를 …
미국엔 예배당을 따로 갖고 있지 않고 다른 교회의 예배당이나 넓은 홀을 빌려 예배를 드리는 교회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예배당을 건축할 여력이 없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를 보면 정말 안타깝습니다. 중국에선 천 명 이상이 죽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사고들을 접할 때 마다 성경적으로 어떻게…
목사님, 성경엔 홍해가 갈라지고, 여리고성이 무너지는 등 놀라운 기적이 기록돼 있습니다. 그런데 왜 현대엔 그런 기적이 일어나지 않을까요? 궁금합니다.성경…
 1  2  3  4  5  6  7  8  9  10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18, 302호 / 전화: 02)960-0690 / 팩스:02)968-2293 / 이메일: 3004news@hanmail.net /등록번호: 204-29-34632 Copyright ⓒ 재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