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관심 없던 정치에 눈이 가는 것을 느낍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재림성도는 기본적으로 정치…
안녕하세요. 목사님, 한국은 코로나19 때문에 집에만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창밖을 통해보니 어느덧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됐습니다. 그러다 문득 궁금증이 생겼…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방송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다 문득 우리가 드리는 예배는 교독문 낭독, 찬미, 회중기도 등 다양한 순서로 구성된 지금의 예배…
코로나19로 인해 방송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다 다양한 순서로 구성된 지금의 예배 순서가 언제 확립됐는지 궁금해 졌습니다. 그리고 순서엔 어떤 의…
‘나니아 연대기’란 소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가 기독교 저술가로 유명한 C. S. 루이스더군요. 알아보니 ‘나니아 연대기’는 예수님의 이야기를 …
미국엔 예배당을 따로 갖고 있지 않고 다른 교회의 예배당이나 넓은 홀을 빌려 예배를 드리는 교회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예배당을 건축할 여력이 없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를 보면 정말 안타깝습니다. 중국에선 천 명 이상이 죽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사고들을 접할 때 마다 성경적으로 어떻게…
목사님, 성경엔 홍해가 갈라지고, 여리고성이 무너지는 등 놀라운 기적이 기록돼 있습니다. 그런데 왜 현대엔 그런 기적이 일어나지 않을까요? 궁금합니다.성경…
성경에 보면 “우리아의 처가 다윗에게 낳은 아이를 여호와께서 치시매 심히 앓는지라”(삼하12:15)고 나와 있습니다. 다윗에 대한 벌로 그 아이가 죽임당하는 …
고등학교 시절 자율학습이나 보충수업이 없는 안식일 오후 학교에 뒷산에 기도의 동산을 만들었습니다. 최근 이 얘기를 하니 한 분은 안식일을 범한 것이라고 지…
‘초기문집’을 보면 “경솔하고 부주의한 태도로 전능하신 하나님이라는 두 말을 겹쳐서 사용하고 있으나 이것이 하나님을 불쾌하게 만든다”고 기록돼 있습니…
새해가 되니 결혼하란 얘기를 정말 많이 듣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교회에서 결혼하기 정말 힘듭니다. 신앙을 찾자니 현실적인 조건이 안 맞고, 조건을 따지자니…
얼마 전 안교 성경 퀴즈를 위해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던 중 “하나님께서 직접 이름을 지어 주신 동물은 무엇일까”란 문제를 봤습니다. 문제를 출제한 사람은 …
건강이 좋지 않아 매일 약을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알약 껍질이 돼지 콜라겐으로 만든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돼지고기는 교회에서 금하는 대표적인…
완전채식을 해야 영성과 품성이 온전해질 수 있다는 말은 아주 설득력 있어 보입니다. 그런데 성경을 보면 예수님도 생선을 드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을 어떻…
목사님 어려서부터 저희 부모님께 오리는 발이 갈라져 있지 않기 때문에 먹을 수 없는 동물이라고 배웠습니다. 그런데 최근 어떤 분들은 먹어도 되는 동물이라고…
성경에 보면 우주 거민들이 등장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이런 우주 거민들도 사람과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창세기의 사람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
오병이어의 기적을 보면 5000명이 모였지만 이것은 어린아이와 여성을 제외한 수이기 때문에 사실은 2만 명가량 모인 것이란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정도…
간혹 교회는 다니지 않지만 정말 성화된 것처럼 선하게 사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은 교회만 다니지 않을 뿐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것이 아닐까요?일반…
어느 분께서 예수님이라고 존칭을 붙이지 않고 예수라고만 하는 건 무례한 표현이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유교문화에 기반을 둔 한국에서만 문제가 되는 것인가요…
 1  2  3  4  5  6  7  8  9  10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18, 302호 / 전화: 02)960-0690 / 팩스:02)968-2293 / 이메일: 3004news@hanmail.net /등록번호: 204-29-34632 Copyright ⓒ 재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