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마을 고매(고구마)산마루 먼당밭에 고랑고랑 북을 치고텃밭에 순을 따다 비 오는 날 심었더니이슬에 안개 먹어 새록새록 싹이 나네짭조름 햇살 받아 토실토실 …
낙산사 바다에서호텔 객실 베란다에서바라본 아침 바다날이 밝자 어둠 숨고방파제는 견고하게 제 역할 감당하는데 순한 물결 밀려온다. 작은 바…
재물 유감(有感)세상의 금은보화모두 내 것 만들 양억척스레 모아 왔네주신 이도 주님이요쓰실 이도 주님인데참으로 모르쇠 했네“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네 영혼…
달빛도 기대는 창가하루를 몽땅 버려야 하는 시간달빛도 기댄 창가몰려오는 피로가 영혼을 쓰러뜨릴 때선택한 삶이었기에침묵만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때론 발을 …
소원내 삶의 모두를 믿음으로 채웠습니다즐거움을 위한 여백은 시조로 채웠고요자투리 시간을 아껴 기억절을 암송했습니다그래도 돌아보니 실수만 하고 살았습니…
봉숭아 회초리네가 없다해 밝은 하늘인데 사발만한 무덤이 너인가묻고 또 물으며기슭에 퍼질러 꺼이꺼이 울었다봉숭아꽃 쥐여 주며 물들이라던 살갑던…
유리창의 눈물따뜻한 내 안에차디찬 세상물기를 머금고내 안에서 흘리는눈물이다.조 명 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젊음은 왜 걷는가?: 대학생 국토대장정(하)양구에서 화천으로 넘어가는 깔딱 고개가 이날의 고비였다. 대원들은 “할 수 있다” “힘을 내라 힘을 내”라고 격려…
젊음은 왜 걷는가?: 대학생 국토대장정(상)“흙 한 줌, 풀 한 포기 함부로 밟지 말고, / 돌부리 하나라도 걷어차지 말아라. / 발걸음 옮길 때마다 생각하며 딛어…
인벌동 계곡(하)디온 워윅의 “If you think it, you can do it(생각한다면, 할 수 있다)”는 말처럼 누군가가 소중하게 여기고 있는 것을 잃어버렸을 때 찾아주…
인벌동 계곡(중)여학생은 슬리퍼를 찾아야겠다는 의지가 강했다.남학생들은 계속 파 내려갔다. 이곳, 저곳 여러 군데 팠지만 허탕이었다. 여학생은 미안한 …
인벌동 계곡(상)바람에 몸을 실어 푸른 하늘을 자유롭게 날고 싶어 하는 중·고등학생들과 지도 교사 10여 명이 하늘을 가까이 볼 수 있는 계곡으로 소풍을 갔다…
작은 오빠(하)어머니는 평소에 오빠에게 어서 자라서 돈 벌어 식량 걱정 안 하게 해달라고 했었다. 항상 활발하고 자신감 넘쳐 보이던 오빠는 자신의 학비도 걱…
작은 오빠(상)회사에서는 비석을 보내왔다. “국가의 발전과 부흥을 위해 꽃다운 나이에 목숨을 바친 대한의 아들” 이라고 비문에 써서. 비석은 오빠와 나의 모…
드라이브 스루 산타(하)결국, 그 사람들 불안과 고통을 감해달라는 기도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그들을 잘 모르는 나의 마음이 이럴진대, 인생의 마음…
드라이브 스루 산타(상)오늘로 2주째 안식일에 온라인으로 가정 예배를 드리고 있다. 가정 예배라고 해보았자 컴퓨터 앞에서 혼예배(이렇게 써도 되는지 모르겠…
우리도우리도비탈진 언덕에들꽃들과 뛰어노는어린 햇살처럼천진하자척박한 땅속에뿌리를 묻고도항상 웃음을잃지 않는 꽃처럼우리도 아름답자차디찬 겨울을지나온…
그네세상살이가 힘드신가요그럼 내게 오르세요하늘 속으로 들고 싶나요그럼 발판을 힘껏 구르세요난 하늘에서 드리운구원의 두레박,땅 위에 들리운위로의 요람(…
파도파도들이 밀려와바위들을 치고 내려갑니다꿈쩍도 않는 바위들하루 이틀 한 달 두 달파도가 치고 가도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바위들 코로나가 밀려…
수진이의 일기장*저는요 수진이의일기장이랍니다.수진이는 하루 일을저에게 써 놓지요.언제나기다려져요.수진이의 예쁜 글.오늘은 수진이가친구들과 싸웠대요.수…
 1  2  3  4  5  6  7  8  9  10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18, 302호 / 전화: 02)960-0690 / 팩스:02)968-2293 / 이메일: 3004news@hanmail.net /등록번호: 204-29-34632 Copyright ⓒ 재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