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5호> 코로나 시대 극복 위한 토털패키지 시작
기자 : 재림신문사 날짜 : 2021-02-26 (금) 10:57
코로나 시대 극복 위한 토털패키지 시작

서중한, 지속가능한 패파 활동 위해 고안




서중한합회 청소년부(부장 구일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패파 활동을 위해 ‘서중한합회 패스파인더 토털패키지(WCKC PATHFINDER TOTAL PACKAGE, 이하 토털패키지)’를 고안해 시작한다.
토털패키지는 계속해서 코로나19의 n차 유행이 일어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위축돼 있는 패스파인더를 정상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패스파인더클럽이나 가정에서 마음만 있으면 누구든지 지도자가 있든지 없든지 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토털패키지는 개회식(영상), 말씀(영상), 향상급 활동(문서), 기능활동 계획서(문서) 등으로 구성돼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장기적으로 3년간 계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고 어드벤처러는 올해 ‘햇빛’을 시작으로 2022년엔 ‘건축’, 2023년엔 ‘봉사’를, 패스파인더는 올해 ‘친구’를 시작으로 2022년엔 ‘통행자’, 2023년엔 ‘탐험가’로 진행할 계획이고 향상급에 기초한 기능 활동을 준비해 이뤄진다.
토털패키지는 매 짝수 달 마지막 주에 2달 과정의 패키지를 제공하고 제공자 선택이 아닌 수요자 선택으로 원하는 향상급 기능 활동을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토털패키지는 각 교회에서 사용해도 되고 각 가정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그룹이나 개인에 맞게 난이도를 조절하거나 내용을 보완해 상황이나 대상에 맞게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지도자 개인이나 홈페이지 혹은 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토털패키지의 내용은 정해진 틀이 아닌 활용할 수 있는 기본 내용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기존의 활동에 덧붙여 활용하거나 발전시킬 수 있다. 또한 공유문화를 만들어 패키지를 활용한 개인이나 클럽에서 사용한 후 수정 보완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해 내용을 계속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일회 청소년부장은 “서중한합회는 그동안 패스파인더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영적 성장을 위한 일을 고민해 오면서 2021년 토털패키지를 안착시키기 위한 첫발을 뗐다”고 말하고 “패스파인더를 시작한 클럽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 중의 하나가 대원들을 영적으로 성장시키는 것이다”며 “그래서 향상급의 기능과 연계된 말씀을 녹화해 함께 패키지로 제공하면 많은 교회가 유익을 얻을 것이라 생각해 토털패키지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선 올해는 1,2달치의 영상과 향상급 기능을 제작해 제공하고, 3년을 기획해 단계별로 모든 학년을 커버할 수 있는 패키지를 기획하고 있다”며 “또한 이 패키지의 가장 큰 핵심 사항 중 하나는 교회의 필요를 위해 피드백을 받는 것이다.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패키지가 아니고 계속해 발전시켜 나아가는 패키지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하고 “현재 토털패키지는 파일과 유튜브로 제공할 예정이며, 네이버 카페와 드롭 박스를 통해 파일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고 덧붙였다.

김진영 domabeam1312@naver.com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18, 302호 / 전화: 02)960-0690 / 팩스:02)968-2293 / 이메일: 3004news@hanmail.net /등록번호: 204-29-34632 Copyright ⓒ 재림신문. All rights reserved.